반응형

울버햄튼 소속의 황희찬이 팬들이 선정한 10월 이달의 선수에 선정되었습니다. 10월에 리그 3경기에 출전하여 3골을 넣은 황희찬은 임대생으로써는 믿기 힘들정도로 빠르게 적응하며 팀에 녹아들었는데 득점까지 꾸준하게 기록하며 울버햄튼의 연승행진을 이끌었습니다.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냈던 그가 오히려 EPL 무대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가운데 그는 정말 EPL 체질일까요?

 

 

 

 

울버햄튼 공격의 중심

 

울버햄튼의 핵심 공격수 라울 히메네스와 호흡을 맞추며 선발출전하고 있는 황희찬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장점을 살려 팀에 녹아들고 있는데요. 움직임이나 패스도 좋은데 마무리 득점까지 꾸준하게 올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팬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선수가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히메네스와 동선이 겹치지 않고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 가장 고무적인 부분입니다.

 

황희찬이 임대로 오기 전, 울버햄튼은 필드골이 0이었던 팀. 황희찬은 팀의 이번시즌 첫 필드골과 함께 승리를 이끌어내며 좋은 출발을 보이더니 좋은 폼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트라오레도 밀어내다

 

아마다 트라오레는 히메네스와 함께 울버햄튼의 최고 인기선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지속해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가 되며 히메네스를 중심으로 황희찬과 트린캉이 주전으로 뛰는 걸 볼 수 있는데 물론 트라오레는 시즌 전, 

토트넘 이적을 강력하게 구단에 요청하는 등 밉보이는 행동을 했지만 그렇다고해서 실력이 출중한 선수를 그이유만으로 뛰지 않게한다는 건 말이 안되기 때문에 그져 전술적이나 최근 폼으로 황희찬이 트라오레보다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리그에서 4골을 기록하고있는 황희찬은 울버햄튼이 완전영입을 계획하고 있다는 말까지 나옵니다. 트라오레가 이적설이 난무하는 가운데 황희찬이 이렇게 꾸준히 활약해준다면 구단 입장에서도 너무나도 반갑고 이 선수가 더없이 이쁠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트라오레 팔아 황희찬 영입한다?

 

최근 기사에는 트라오레를 팔아 그 수익으로 황희찬과 트린캉을 완전영입한다는 구단의 계획이 나기도 했습니다. 물론 찌라시에 불과 할 수 있지만 계속해서 이적을 원하는 트라오레, 그를 대체할 수 있는 임대생들의 활약이 이어진다면 이것은 충분히 사실이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예상되는 트라오레의 이적료와 황희찬, 트린캉의 완전 이적에 필요한 자금은 얼추 비슷한 추이이기 때문에 울버햄튼에겐 최적의 선택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EPL 임대 첫 시즌, 초반부터 구단과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팀에 녹아든 황희찬. 2주간의 A매치 브레이크를 거쳐 부상없이 활약한 후 울버햄튼에서 더욱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하며 개인적으로 손흥민과 함께 황희찬 역시 역동감이 넘치는 EPL에서 오랫동안 뛰어주길 기대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