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너무 오래전에 봤던 애니메이션이라 세세한 스토리가 기억나지않아 다시 보게된 라따뚜이.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었는데요 :) 찾아보니 2007년에 개봉했다고 하는데 15년이 훌쩍 지난 지금 보아도 영상미나 그래픽이 훌륭하다는 게 놀라웠습니다!

 

 

 

천재적인 요리실력의 쥐

 

프랑스 배경의 애니메이션으로 천재적인 요리실력을 가진 쥐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이 매우 흥미로운데요? 음식점과 쥐는 절대 공존할 수 없다는 일반적인 시각을 완전히 뒤집은 것이라는 점에서 더욱더 놀랍습니다. 주인공 레미는 다른 쥐들과 달리 사람이 버린 음식을 주워먹고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신선하고 좋은 재료의 레시피가 갖추어진 음식을 먹기 원하는 그들에게는 별종입니다. 레미와 가족들은 머무르던 집에서 집주인 할머니에게 들키게 되면서 할머니의 놀라운 사격실력(?)을 피하며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혼자 떨어진 레미, 놀랍게도 그가 도착한 곳은 파리의 본인이 TV를 보며 동경하던 전설적인 요리사 구스토 식당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초보 요리사 링귀니를 만나며 영화 라따뚜이는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형편없는 요리사 링귀니, 레미를 만나다

 

청소부로 구스토 식당에 취직하게되는 링귀니. 요리를 잘하고 싶지만 형편없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외모적으로도 느껴지는 소심함이 가득한 친구. 그는 레미를 만나 우연스럽게 선배 셰프가 만들고있던 스프를 만들게되고 이 스프는 환상적인 맛을 보이며 손님들에게 극찬을 받게 됩니다 :)

 

그렇게 서로의 꿈(?)과 이득을 위해 함께 공존하기 시작하는 레미와 링귀니. 말을 알아듣지만 말을 할 수는 없는 쥐에 불과한 레미는 링귀니의 요리모자에 들어가 그의 머리를 쥐어뜯으며 그를 지휘하기 시작합니다!

 

청소부 자격에 그쳤던 링귀니는 천재적인 요리실력을 가진 레미를 만나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뚝딱 모든 요리를 만들어내기 시작했고 입소문이 나면서 사람들은 링귀니에게 열광하기 시작합니다. 함께 지내게 되면서 레미와 링귀니의 호흡은 더더욱 맞아 떨어지게 되면서 음식 솜씨는 더욱 좋아지는데 두 친구가 함께 만들어가는 요리 장면은 굉장히 흥미롭고 유쾌합니다 :)

 

 

 

 

 

 

쉴틈없이 이어지는 전개의 스토리

 

구스토 식당의 현재 주방장 스키너는 갑자기 떠오르는 신예 요리사 링귀니를 견제하며 그를 관찰하고 쫒아낼 방법을 궁리하는 인물로 이 영화의 가장 큰 빌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링귀니에게 레미라는 쥐가 있다는 걸 유일하게 알아내기도 하며 끝까지 진상짓을 많이하는 편!

 

링귀니는 선배 셰프 콜레트를 만나 사랑에 빠지기도 합니다. 오해가 생길 뻔 했지만 요리실력은 물론 센스도 지니고 있는 레미의 도움을 받아 두사람은 키스를 하게되고 결국 사귀기로 한 것!

 

2시간에 육박하는 러닝타임동안 지루할 틈이 없이 계속해서 빠르게 스토리가 전개되어 흥미롭고 중간중간 등장하는 요리 씬은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평소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흥미로운 영상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 애니가 프랑스에서 인기가 많았던 것은 괜한 이유가 아니겠죠?

 

 

 

 

 

 

 

 

맛있는 요리는 누구나 할 수 있다(Feat. 쥐)

 

링귀니는 본인의 요리실력이 아니라 쥐의 도움을 받아 능력발휘를 할 수 있었다는 걸 동료 요리사들에게 고백하지만 그들은 현타가 제대로 왔는지 모두 떠나갑니다. 주방 밖에 손님들은 맛있는 요리를 잔뜩 기대하고 있지만 모든걸 포기해야할 상황에 놓인 링귀니. 이때에 등장한 건 잠시 떠나갔던 레미와 그의 친구들과 가족인 쥐들이였습니다 :)

 

레미는 모든 쥐들을 진두지휘하며 각자 파트를 맡아 열심히 요리를 시작했고 링귀니는 요리복을 벗고 테이블로 나가 서빙을 시작합니다. 그렇게 구스토 식당은 레미의 요리와 링귀니의 서빙으로 돌아가기시작!

 

이때 이 영화의 끝판왕 안톤 이고가 등장합니다. 바로 프랑스의 전설적인 요리 평론가로 그의 말 한마디에 식당들의 생존이 걸렸다고 할 수 있는 영향력있는 인물. 그는 링귀니에게 가장 자신있고 멋있는 요리를 가져달라 주문했고 부담을 느낀 링귀니가 주방으로 들어와 레미에게 전달하자 레미는 고민없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름아닌 "라따뚜이"

영화는 어떻게 끝을 맺을까요?? 물론 왠만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그렇듯 해피엔딩으로 끝이 났겠죠? 이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이 거~의 없을 것 같지만 마지막 내용은 굳이 담지 않겠습니다 :)

 

천재적인 요리실력을 가진 쥐라는 신선한 소재와 다양한 스토리, 그리고 2007년 작품임에도 꿀리지 않는 영상미까지 갖추고 있는 애니메이션 라따뚜이는 여러 번 보아도 질릴 것 같지않은 느낌이 드는 작품이었습니다!

 

 

 

 

 

 

 

 

 

라따뚜이에 대한 TMI

 

1. 영어더빙의 프랑스어식 강한 억양

영화의 배경이 프랑스라서 그런지 영어더빙의 프랑스어식 억양이 굉장히 강한 편이고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몰입이 잘되었다는 의견들이 많은 편

 

2. 곳곳에서 등장한 패러디

고든 램지 버젼의 레미로 패러디 된 바 있으며 심슨에서도 다뤄진 바 있음

 

3. 게임으로 출시

PC판과 PSP판으로 각각 출시되었으며 각각의 스토리는 차이가 있음

 

4. 픽사 역대 최고의 작품 중 하나

스토리가 좋고 꿈에 대한 이야기를 잘풀어냈으며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픽사 애니메이션 중 역대급으로 불리는 작품으로 꼽히고 있음

 

5. 아카데미 수상작

제 7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과 함께 각본상, 음악상, 음향상, 음향편집상 후보작 선정

 

2021.11.15 - [영화N드라마] - 루카 디즈니플러스 애니메이션 추천 이탈리아 동화 한 편을 보고 싶다면 :)

 

루카 디즈니플러스 애니메이션 추천 이탈리아 동화 한 편을 보고 싶다면 :)

2021년 11월 12일(한국시간)에 디즈니플러스가 열리며 바로 구독 신청을 했는데요.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현대카드를 쓰고 있어서 현대 M포인트 차감을 통해 2개

holal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