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UAE와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기록한 황희찬은 EPL 임대 후, 가치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데요. 울버햄튼이 황희찬의 완전영입을 희망하고 있다는 기사가 쏟아진데이어 이번에는 맨시티와 리버풀에서 그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흥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EPL에 어울리는 남자

 

잘츠부르크에서 환상적인 스탯을 보이며 야심차게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 유니폼을 입었던 황희찬. 하지만 그곳에서 데뷔전 데뷔골이라니 좋은 출발에도 불구하고 주전경쟁에서 밀리며 어려운 시기를 보낸 바 있는데요. 그랬던 그가 예전부터 자신을 원해왔던 울버햄튼 임대 후, 8경기 4골이라는 환상적인 활약을 보이며 주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금은 투박하다고 여겨질 수 있는 그의 플레이가 오히려 거친 몸싸움을 즐겨하는 EPL에서 잘묻어나며 장점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골 결정력도 좋습니다. 선수마다 자기에게 맞는 리그나 환경이 있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 지금까지만 본다면 황희찬은 EPL 체질인 것이 분명한대요. 울버햄튼이란 팀을 만난 것도 황희찬에겐 행운이지만 현재 황희찬을 데려와 팀에 활용할 수 있는 울버햄튼 구단에게도 행운인 상황입니다.

 

 

 

급해진 울버햄튼, 완전영입을 노린다

 

울버햄튼은 기대이상으로 잘해주는 황희찬을 완전영입하기위해 곧장 2022년 1월 겨울이적시장을 통해 그를 품으려고 합니다. 다만, 문제는 리버풀과 맨시티가 황희찬에게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는 소식. 

 

리버풀은 일명 "마누라" 라인으로 불리는 마네, 피르미누, 살라 이외에 공격수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황희찬의 영입을 고려할 수 있는데요. 황희찬과 함께 오스트리아 리그를 씹어먹었던 미나미노가 리버풀에 합류했지만 주전에서 완전히 멀어진 상황속에서 피지컬이 좋은 황희찬은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더불어 맨시티 역시 아구에로 이적 후, 21-22 시즌을 시작하면서 원톱 공격수를 추가적으로 영입하지 못하며 현재에는 제로톱 전술을 쓰고 있기 때문에 원톱롤 소화가 가능한 황희찬이 역시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있는데 물론 일부 의견이라 각 구단의 오피셜인 지 알 수 없지만 이러한 기사들이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현재 황희찬의 가치와 활약도, 높아진 관심도를 보여주는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맨시티 혹은 리버풀 이적 가능성?

 

이러한 기사들이 황희찬의 팬으로써 반갑긴 하지만 리버풀과 맨시티로 그가 이적할 가능성은 사실 낮아보입니다. 그리고 만약 이적을 한다고해도 그가 라이프치히에서 그랬던 것처럼 주전경쟁을 펼쳐야하고 특히 더욱더 슈퍼스타들이 많은 두팀에서 황희찬이 주전경쟁에 실패할 경우, 출전시간은 더욱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반가운 제안 관련 기사이지만 우선적으로 황희찬은 울버햄튼 소속으로 최대한 자신의 가치를 높이며 꾸준히 경기를 뛰며 활약하는 것이 가장 우선순위가 되어야 할 것 입니다.

 

울버햄튼으로 완전이적한 후, 좋은 활약을 토대로 몇년 후에 더 높은 등급의 팀으로 이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황희찬은 20대 중반으로 아직 충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소속팀의 네임벨류보다 지금은 주전으로 뛸 수 있는 곳이 더욱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황희찬을 더 기대하는 이유

 

황희찬은 오스트리아리그 -> 분데스리가 -> EPL을 거치며 단계별로 성장해왔습니다. 어려운 시기들이 존재하기는 했으나 그 속에서 본인 스스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욱 성장하는 법을 배웠을 것이고 지금 현재 그 적기를 만나 조금씩 좋은 플레이들이 펼쳐지고 있는 중입니다.

 

밸런스가 좋고 패싱게임도 준수하며 EPL로 넘어와 득점 감각에도 눈을 떴습니다. 전술적으로 울버햄튼과 잘맞는 부분도 있겠지만 본인 스스로 적응을 잘했고 윙어나 중앙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포지션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분명 그는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선수라는 걸 입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대에서도 황희찬의 이러한 성장은 너무나도 반가우며 아직 원톱 룰에서 뛴 적은 없지만 소속팀에서 이러한 롤에서 좋은 활약을 이어준다면 분명 황희찬도 스트라이커로써의 역할을 머지않아 맞을 수 있는 선수입니다.

 

부상없이 다른 것에 흔들리지 않고 이번 시즌, 꾸준하게 활약하며 너무 신경쓰지말고 자연스러운 흐름대로 뛰다보면 분명 황희찬은 더욱더 큰 무대에서 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