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를 구입하면 꽤나 많은 비용이 들고 챙겨야하는 것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 중에서도 반드시 체크하며 가입을 해야하는 것이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했다면 그와 더불어 운전자보험도 가입을 해야하는데 처음 자동차를 구입하려면 고민이 되기 마련. 주변에서도 꽤나 물어오는 질문들인데 "운전자보험 다이렉트로 하는 게 더 좋을까?" 오늘은 수시로 들어온 그 질문을 토대로 운전자보험다이렉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나를 위한 운전자보험

 

의무적으로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 타인과의 상황에서 도움을 주는 보험이라고 정의한다면

운전자보험은 나에게 더욱더 중점을 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고로 상대 운전자가 사망하거나 과실이 생기면 행정적은 물론 형사적 책임에 대한 보상도 존재하기 때문에 필수는 아니라 할지라도 가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보장되는 주요사항

 

운전자보험과 관련하여 보장되는 주요상항은 대표적으로 3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피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 법규위반에 의한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42일(1인기준) 이상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 일반교통사고로 중상해를 입힌 경우

- 스쿨존 내 교통사고를 낸 경우

 

 

벌금

10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를 내어 내야하는 벌금에 대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호사 선임비용

검찰에 의한 공소제기가 된 경우에는 변호사 선임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 때에 발생하는 변호사 선임비용에 대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다이렉트의 장점

 

운전자보험다이렉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시중에 꽤나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들어가서 조금만 비교해보면 회사별 최저가 비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입 절차 자체가 간단하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소히말해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들이이지 않아도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운전자보험 다이렉트의 단점

 

약관의 내용을 모두 파악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보장내용을 모두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어떠한 부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을 지 100% 파악하기 어렵다는 점은 절대적인 단점입니다.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예시로 들면 민식이법이 생기며 관련법들이 변경되었던 사례를 본다면 개인 운전자 입장에서 어떠한 부분이 바뀌며 보장 내용의 변화가 있는 지 스스로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장단점이 명확한 운전자보험다이렉트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운전자보험다이렉트는 명확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떠한 시각에선 한달에 적게 2~3만원의 비용인만큼 자동차보험을 진행한 회사와 연관되어 운전자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이 금액 역시 무시하지 못하며 최저가 혹은 보장내용이 좋은 곳을 찾아 신중하게 진행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진행을 원한다면 운전자보험다이렉트가 맞을 수 있으니 최저가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비교해보고 유리한 가격과 조건으로 진행하길 권장드립니다.

반면 세세한 조건이나 추후의 관리를 원한다면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해도 회사와 진행하는게 확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